이슈

쇼트트랙 국가대표 지망생은 커서 500억의 자산가가 됩니다.

토픽 스피커 2021. 4. 8. 10:04
반응형

쌍화점, 마음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늑대소년, 군함도, 성균관 스캔들, 태양의 후예, 빈센조까지..!

최근 영화, 드라마, 예능까지 가리지 않고 대세를 입증하고 있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2016년 태양의 후예로 한국을 뜨겁게 달군 송중기입니다.

 

 

곱상한 엘리트 이미지와는 달리, 송중기는 어린시절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대전대표, 전국체전 3번의 입상기록까지 있었을 정도로 굉장한 유망주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단 한번의 큰 발목 부상으로 선수생활을 더 이상 이어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운동으로 다져진 끈기와 집중력을 공부에 발휘해 수능에서 400점 만점에 380점을 받아 명문대중의 명문대인 성균관대 경영학과에 들어가게 됩니다. 사실은 연극영화과에 가고 싶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일단은 공부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고등학생 때부터 하기 시작했는데요. 별다른 계기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그냥 주변 사람들이 잘생겼다고 칭찬해주니까 으쓱하는 마음에서부터 시작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입학 전부터 연기자가 되고 싶었던 송중기는 대학 내에서 방송국 활동을 하며, 서울 지역 대학 방송국 협의회의 부의장을 맡기도 하며 여러 활동을 통해 데뷔 전부터 이미 기사에도 이름이 오르락 내리락 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대학교에 와보니 생각했던 것보다는 너무 지루하고 흥미가 없어서 학교 공부보다는 주로 동아리 활동이나 캠퍼스의 낭만을 즐겼다고 합니다. 남들과 똑같은 걱정거리를 하며 군대 입대를 앞둔 어느날 송중기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돈은 못벌더라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자" 

이 결심을 시작으로 방송국 PD일, 보조출연일, 연기공부 등을 병행하며 연기자로써의 경험을 하기 시작하는데, 대학시절 KBS 1TV <퀴즈 대한민국>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거머쥐게 되면서 단숨에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이런 외모를 놓칠 수가 없었는지 곧바로 싸이더스 HQ에 발탁되어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이 유명세를 토대로 곧바로 엠넷의 <꽃미남 아롱사태>에 출연하면서 일반인 얼짱으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엘리베이터 내에서 벌어진 상황을 몰카한 것인데 거기서 나온 광녀가 실신하면서 송중기가 직접 인공 호흡까지 해주면서 지금도 많은 사람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여러 프로그램에서 인지도를 쌓고 드디어 <쌍화점>으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아마 쌍화점에 송중기가 나왔는지 기억도 못하는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그 당시 조인성을 지키는 호위무사로 출연했는데 여기서 전라 목욕씬까지 찍으며 연기에 대한 엄청난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쌍화점에서 여러 방송사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송중기는 이후 여러 예능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올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와중 <성균관 스캔들>에서 구용하 역에 발탁되면서 단숨에 A급 연기자로 인기가 수직상승하게 됩니다.

 

 

그 이후부터 탄탄대로를 걸었던 송중기는 오감도, 이태원 살인사건, 마음이2,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늑대소년. 군함도, 승리호, 태양의 후예, 최근에는 빈센조라는 tvn 드라마까지 출연하면서 10년이 훌쩍 넘게 국내 탑 배우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중 송중기의 인생작을 뽑으라면 단연코 <태양의 후예>인데요. 그 당시 시청률 40%를 기록하면서 한국 뿐만 아니라 한류 열풍을 타고 중국, 동남아까지 인기를 쓸어담으며 송중기 인생의 가장 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실제 태양의 후예 이후 1년동안 벌어들인 돈이 약 400억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광고 개런티는 편당 10억원, 중국에서는 30-40억원. 예능 출연은 편당 2-3억. 팬미팅으로만 50억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진 송중기는 아쉽게도 그 해 사드로 인한 한한령으로 중국 진출에는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태양의 후예에서의 인연을 이어 송혜교와 초스피드 결혼까지 성공했습니다. 이 둘의 재산을 합치면 1000억이 훌쩍 넘어간다는 이야기로 엄청난 주목을 받았습니다. 실제 신혼집이 100억이었으니 부풀려진 재산이라고는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둘은 결혼 1년 8개월만에 파경을 맞게 됩니다. 이혼조정을 먼저 신청한 쪽은 송중기 쪽인데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죄송하다. 서로를 비난하기 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원한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알려진 이혼사유는 성격차이입니다.

그 이후 잠시 활동을 중단한 송중기는 얼마 안가 활동을 재개했는데요. 승리호, 보고타, 빈센조까지 출연하며 여전히 국내 탑 배우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10년이 넘는 활동기간동안 별다른 사고 없이 연예계 생활을 이어온 송중기. 국내 탑 배우로써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매번 작품마다 발전한 모습으로 돌아오는 송중기.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반응형